2회차 2025/07/13 13:00~16:00
목표
-백준 하루 2문제, 게임 기획 아이디어 구체화하기/유니티 프로젝트 깃허브에 연결하기
백준 하루 2문제 풀기(단계별로 풀어보기 순으로 차근차근)
-기하 1 : 직사각형과 삼각형 파트의 문제 2개를 풀었다.
-5073 : 삼각형과 세 변, 14215 : 세 막대
public class Main { //5073번 문제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//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int a = -1, b = -1, c = -1;
while(a + b + c != 0) {
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a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b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c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if(a == 0 && b == 0 && c == 0)
break;
int max = Math.max(a, b);
max = Math.max(max, c);
int sum = a + b + c - max; //가장 긴 변이 아닌 두 변의 합 구하기
if(max >= sum)
sb.append("Invalid"+"\n");
else if(a == b && b == c)
sb.append("Equilateral" + "\n");
else if((a == b && b != c) || (a == c && b != c) || b == c && a != b)
sb.append("Isosceles" + "\n");
else
sb.append("Scalene" + "\n");
}
System.out.print(sb);
}
}
public class Main { //14215번 문제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//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int a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int b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int c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int max = Math.max(a, b);
max = Math.max(max, c);
int sum = a + b + c - max;
if(max >= sum)
sb.append(sum + sum - 1);
else
sb.append(sum + max);
System.out.print(sb);
}
}
게임 기획 아이디어 구체화
-컨셉 : 마법사/검사/치유사 등의 캐릭터로 파티를 꾸려서 던전에 도전한다.
TRPG같은 이벤트 위주의 진행에 다양한 선택지로 창의적인 돌파가 재미의 중심인 게임
![]() 게임 1 |
![]() 게임 2 |
-위 모바일 게임의 예시처럼 상단엔 내가 꾸린 캐릭터들이 던전을 탐험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,
하단엔 이벤트/전투를 수행하기 위한 자원이 쌓인 모습으로 배치한다.
-자원은 전투에 사용하는 자원과 이벤트에 사용하는 자원으로 구분할 수 있다.
캐릭터들은 게임을 시작할 때마다 기본으로 얻는 자원이 있으며,
게임을 진행하며 얻거나 패시브로 얻을 수도 잇다.
-매치3게임처럼 같은 자원을 여러개 쓰면 효과가 좋아진다.
-게임 기획은 이정도로 하고, 다음 모각코때는 게임 프로젝트 기반을 구성하는데 노력해야겠다.
-유니티 프로젝트와 깃허브 레포지토리를 만들었다.
'모각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모각코 3회차 회고 (2) | 2025.07.20 |
---|---|
모각코 3회차 목표 (0) | 2025.07.20 |
모각코 2회차 목표 (0) | 2025.07.13 |
모각코 1회차 회고 (1) | 2025.07.06 |
모각코 1회차 목표 (0) | 2025.07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