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각코

모각코 2회차 회고

mountfog 2025. 7. 13. 21:05

2회차 2025/07/13 13:00~16:00

목표

-백준 하루 2문제, 게임 기획 아이디어 구체화하기/유니티 프로젝트 깃허브에 연결하기

 

백준 하루 2문제 풀기(단계별로 풀어보기 순으로 차근차근)

-기하 1 : 직사각형과 삼각형 파트의 문제 2개를 풀었다.

-5073 : 삼각형과 세 변, 14215 : 세 막대

 

public class Main { //5073번 문제
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{
      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      //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      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      int a = -1, b = -1, c = -1;
      while(a + b + c != 0) {
    	  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          a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          b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          c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          if(a == 0 && b == 0 && c == 0)
        	  break;
          int max = Math.max(a, b);
          max = Math.max(max, c);
          int sum = a + b + c - max; //가장 긴 변이 아닌 두 변의 합 구하기
          if(max >= sum) 
        	  sb.append("Invalid"+"\n");
          else if(a == b && b == c) 
        	  sb.append("Equilateral" + "\n");
          else if((a == b && b != c) || (a == c && b != c) || b == c && a != b)
        	  sb.append("Isosceles" + "\n");
          else 
        	  sb.append("Scalene" + "\n");
      }
      System.out.print(sb);
   }
}
public class Main { //14215번 문제
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{
      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      //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      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	  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      int a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      int b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      int c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      int max = Math.max(a, b);
      max = Math.max(max, c);
      int sum = a + b + c - max;
      if(max >= sum) 
    	  sb.append(sum + sum - 1);
      else 
    	  sb.append(sum + max);
      System.out.print(sb);
   }
}

 

게임 기획 아이디어 구체화

-컨셉 : 마법사/검사/치유사 등의 캐릭터로 파티를 꾸려서 던전에 도전한다.

           TRPG같은 이벤트 위주의 진행에 다양한 선택지로 창의적인 돌파가 재미의 중심인 게임



게임 1


게임 2

-위 모바일 게임의 예시처럼 상단엔 내가 꾸린 캐릭터들이 던전을 탐험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, 

하단엔 이벤트/전투를 수행하기 위한 자원이 쌓인 모습으로 배치한다. 

-자원은 전투에 사용하는 자원과 이벤트에 사용하는 자원으로 구분할 수 있다.

캐릭터들은 게임을 시작할 때마다 기본으로 얻는 자원이 있으며,

게임을 진행하며 얻거나 패시브로 얻을 수도 잇다.

-매치3게임처럼 같은 자원을 여러개 쓰면 효과가 좋아진다.

 

-게임 기획은 이정도로 하고, 다음 모각코때는 게임 프로젝트 기반을 구성하는데 노력해야겠다.

-유니티 프로젝트와 깃허브 레포지토리를 만들었다.

'모각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모각코 3회차 회고  (2) 2025.07.20
모각코 3회차 목표  (0) 2025.07.20
모각코 2회차 목표  (0) 2025.07.13
모각코 1회차 회고  (1) 2025.07.06
모각코 1회차 목표  (0) 2025.07.06